얼굴 피부 종양도

서울 마더스 성형외과로.

 

성형외과 전문의가 집도하여

최소한의 절개선과 가장 흉터가 덜 남는 방법으로

피부 종양제거 및 차후 흉터 케어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합니다. 

Q. 피부 종양이 어떤 것을 말합니까?

A. 본래 종양이란 과잉으로 발육한 모든 종괴를 뜻합니다. 이는 잘 알려져 있듯이 양성 종양과 악성 종양으로 나뉩니다.

  흔히 생길 수 있는 피부 양성 종양으로는 피지낭종(Pilar cyst), 표피낭종(Epidermal cyst), 지방종(Lipoma), 유피낭종(Dermoid cyst), 모포상피종(Trichoepithelioma) 등이 있으며, 정확한 진단은 대개 병리조직 검사를 통해 확진됩니다.

 

 피부 악성 종양으로는 기저세포암(Basal cell carcinoma), 편평세포암(Squamous cell carcinoma), 흑색종(Melanoma), 파젯씨병(Paget's disease) 등이 있습니다.  

 

Q. 종양 치료는 어떻게 이뤄집니까?

A. 병원 내원시 치료 과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먼저 종양을 주치의가 확인하고 평가합니다. 시진 및 촉진과 더불어 필요시에는 초음파를 이용하여 종양의 양상을 확인하고 존재하는 층을 확인합니다. 악성 가능성이 높거나 다른 과와의 협진이 필요한 경우에는 바로 상위 병원으로 진료 의뢰될 수도 있으며, 그 가능성에 따라 일차적으로 조직검사만 즉시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2. 양성 종양 제거수술 시행할 것으로 진료한 경우, 대개 국소마취로 수술을 진행합니다.

 

3. 제거된 종양은 병리 조직검사를 의뢰합니다.

 

 

 

 

 

 

 

 

 

 

 

 

 

 A. 흉터가 남는 가장 큰 요인은 본인의 살성(피부 특성)에 있습니다. 실례로, 백인에 비해 황인종은 흉터가 훨씬 잘 눈에 띄고 도드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어느 정도는 흉이 질지 안질지는 이미 결정되어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그 어떠한 약이나 레이저도 본인의 살성 자체를 바꿀 수는 없습니다. (DNA 가 바뀌면 몰라도요.) 그러면 운명이다 생각하고 손놓고 있어야 하냐구요? 아니지요. 자신의 몸에서 생겨날 수 있는 가장 좋은 형태의 흉터가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도와주는 것이 방법입니다

 

 서울 마더스에서는 상처의 방향과 종류, 위치 등에 따라 피부 접착 실리콘 겔, 연고, 봉합테잎, 스테로이드 주사, 조기 레이저 치료 등을 병행하여 최대한 나쁜 방향으로 흉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지속적으로 케어합니다. 필요시 차후에는 흉터 성형술을 시행할 수도 있어 흉터 케어의 넓은 스펙트럼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Q. 흉터가 남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서울 마더스 성형외과 의원ㅣ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148 상록빌딩 3층

사업자등록번호: 213-07-72642 ㅣ 대표자: 송정윤ㅣ02-525-2375

© 2015 By Victoria corp.